갤러리

방문을 환영합니다. 오늘하루도 좋은일들만 가득하세요

갤러리

KOREA GLS
[코리아지엘에스~포워딩.국제물류] 대한장애인체육회가 해외장애인체육회에 기증하는 물품을 8개국에 국제운송하는 업무를 마무리하면서 ​
  • 작성자 : 박승운
  • 등록일 : 2021-12-10 18:24:45
  • 이메일 : info@koreagls.co.kr

[코리아지엘에스~포워딩.국제물류] 대한장애인체육회가 해외장애인체육회에 기증하는 물품을 8개국에 국제운송하는 업무를 마무리하면서

몽골, 라오스, 부탄, 그루지아, 케냐, 감비아, 모로코와 이란까지 물류서비스를 제공하는 업무였고, 어제 현지배송까지 완료했다.

11월 29일(월)에 대한장애인체육회와 8개국 장애인체육회가 줌으로 행사를 진행하고, 11윌 30일에는 발송된 물품들을 가지고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통관, 운송 등 물류서비스가 쉽지 않고 거의 물류서비스를 제공한 적이 없는 국가들이어서
쉽지 않았다.

라오스의 비엔티엔은 코로나로 거의 항공편이 없고, 10월 21일에 항공편이 있었는데, 사이즈와 중량 제한이 있어 항공운송으로 진행할 수 없었고, 태국 방콕항으로 해상운송으로 선적하고, 거기에서 육상운송으로 서비스했다.

부탄의 팀부 행 화물은 항공서비스가 가능하지 않아 두바이공항을 경유하여 인도의 콜카타공항으로 발송했고, 인도와 부탄의 국경선에서 통관하고, 약 850 km를 육상운송하여 어제밤에 배송을 마무리했다.

케냐의 나이로비 행 화물은 지정된 SGS나 INTERTEK을 통해 선적전검사(Pre-shipment Inspection)을 받고 선적전검사확인서를 보내야 했으나, 시간이 충분하지 않아 도착지에서 Penalty를 내고 수입통관하여 배송을 완료했다.
현지통관 및 서류와 관련하여, 현지파트너와 온전하게 커뮤니케이션하고, 온전하게 물류서비스를 제공하겠다.
Penalty는 CIF Value의 5%였다.

그루지아 트빌리시 행 화물은 Commercial Invoice / Packing List를 정확하게 작성하는 것이 요구되었다.
물품의 원산지표시, 사이즈, 순중량 표기 등.
항공운송장과 Packing List 상의 총 중량이 일치해야 하고, 충 중량을 기입하지 않고 서류를 작성했다.

서부 아프리카의 감비아의 경우 파트너가 없어 인터넷 구글로 검색해서 3업체로부터 견적을 받았고, 견적이 천차만별이었고, 프랑스계 Bollore Transport & Logistics와 협업해서 11월 27일 오전에 배송을 마무리했다.

모로코의 라바트 행 화물은 라바트까지 항공서비스가 없어 카사블랑카로 발송했고, 수입자의 Stamp가 있어야 Delivery Order를 받을 수가 있었고 수입자가 Stamp를 들고 카사블랑카공항까지 가야 했고, 어제 수입통관을 마치고 배송을 완료할 수 있었다.

이란 테헤란 행 화물은 수입통관 시 워낙 시간이 많이 소요되어 테헤란공항까지만 항공운송했고, 수입자가 수입통관을 진행하고 있다.

경험이  별로 없었던 8개국에 물류서비스를 제공하면서 서류점검에 많은 시간과 신경을 썼고, 많은 커뮤니케이션을 하면서 많은 것을 경험하고 배울 수 있는 기회였고, 큰 문제 없이 물류업무를 마무리할 수 있어서 다행이었다.


#대한장애인체육회

#코리아지엘에스 #국제운송 #국제물류
#전시물류 #전시화물 #전시품운송
#이벤트물류 #행사물자운송
#포워딩 #수출입물류
#해상운송 #항공운송 #선적
#수출목재포장
#koreagls 
 


파일첨부1